흔히 섬유의 보석이라고 하는 캐시미어는 가볍고 따뜻한 고급소재로 가격대도 천차만별입니다. 캐시미어는 고산지대에 서식하며 추위를 견뎌낸 산양이나 염소의 털로 만든 섬유로 만든 옷입니다. 니트나 캐시미어 세제 추천 제품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니트 및 캐시미어 세제 추천
에코버 울세탁 세제
캐시미어 추천 세제로 에코버 울세탁 세제는 울마크 인증(국제 양모 사무국 International Wool Secredtariat에서 엄격한 품질 기준 충족 시 부여)을 받은 세제로 성분까지 착한 울세탁 세제입니다.
식물 성분 기반으로 생분해되는 활성 효소 함유로 단백질 등의 얼룩을 작은 크기로 분해하여 얼룩을 쉽게 제거가능합니다.
MIT,CMIT,BIT 등 유해한 화학 보존제를 사용하지 않고 식물유래 보존제와 옥수수, 코코넛 등 식물성 기름에서 추출한 계면활성제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민간 한 아기옷부터 속옷까지 온 가족이 모두 안심하고 사용이 가능한 세제랍니다.
살림백서 울세제
살림백서 액체 울세제는 프리미엄 세제로 옷감 손상을 최소화하여 옷감을 보호하고 세척력이 좋은 제품입니다. 겨울 패딩 세탁시에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천연유래 코코넛 계면활성제를 사용한 착한 성분으로 에고서트 인증제품이 특징이며 피부에 자극이 적은 마일드한 세정으로 액체 제형으로 찬물 세탁도 용이합니다.
생활공작소 세제
니트 추천 세제로 생활공작소는 전 성분 EWG그린 등급으로 (향료제외) 지구를 위한 세제입니다. 특허 성분을 함유하여 깨끗하고 위생적인 세탁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특허기준일 2023년 4월 14일 기준, 향/특허 성분제외)
7중 효소 성분함유로 그중 프로테아제는 단백질 분해 기능이 있어 땀, 피지와 같은 얼룩을 효과적으로 세척할 수 있다고 합니다. 식물성 성분 함유로 유산균 발효액 및 재오염 방지제 함유로 옷감의 이염을 방지한다고 합니다. 전 성분이 공개되어 있으니 제품 사이트에서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른 울세제 상품 확인해 보기
▶ 울샴푸 오리지널 중성세제
순한 중성 PH로 옷감보호 기능, 드럼세탁기 사용가능하며 울이나 실크뿐만 아니라 변형이 걱정되는 옷과 민감한 옷은 모두 사용가능합니다. 사용 전 케어라벨을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
▶ 니트 앤 클린이지 드라이 EM 중성 울세제
울, 실크, 캐시미어 고급 의류 홈드라이 세제로 포도씨와 코코넛 오일 함유로 섬유변형, 손상을 최소화합니다. 섬유 이염을 방지하며 선명하게 관리합니다.
캐시미어의 장점
특유의 부드러운 감촉 때문에 피부가 민감한 사람도 맨살에 입어도 니트의 까슬거림을 느낄 수 없을 만큼 자극이 없는 섬유이기 때문에 고가의 캐시미어는 만져보지 않아도 육안으로도 고급스러움이 느껴집니다.
캐시미어는 가볍고 두께감과 상관없이 보온성이 있기 때문에 겨울에도 여러 겹을 입지 않아도 따뜻함을 느낄 수 있답니다. 저는 추위를 많이 타는 편이라 겨울이면 니트류를 많이 입는 편입니다.
그중에서도 캐시미어가 따뜻하다고 해서 다양한 가격대의 캐시미어를 소장하고 있는데 짜임이 섬세하고 촘촘할수록 소재가 가볍고 보온성이 높은 것 같습니다.
보기에도 윤기가 느껴질 만큼 한 해 두 해 입고 못 입는 것이 아니라 관리만 잘하면 오랜 시간 입을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패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이러한 캐시 미어과 같은 고급소재들이 더욱 주목을 받고 있는 것 같습니다.
캐시미어의 단점
캐시미어의 단점이라면 아무래도 소재가 부드럽고 얇은 만큼 내구성이 약해 관리하는 방법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관리만 잘한다면 변형 없이 오랫동안 즐겨 입을 수 있답니다. 저는 구입한 지 5년 지났지만 지금도 새것처럼 깨끗한 상태로 유지하고 있답니다.
캐시미어 관리방법
외출하고 돌아왔을 때 얼룩이나 오염이 생겼다면 중성세제를 얼룩부위에 묻혀 면봉이나 부드러운 도구를 이용해 살살 부드럽게 문질러 제거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헹구실 때는 미지근한 물이나 찬물을 사용하셔야 합니다.
물기를 제거할 때에는 살살 눌러 짜주셔도 되지만, 타월에 섬유를 올려 돌돌 말라 물기를 제거한다면 손상 없이 물기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건조 시에는 건조대에 올려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뉘어서 건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계절이 지나 옷장에 보관하실 때에는 신문지나 종이를 함께 끼워서 접어 보관하시면 좋습니다. 서랍용 방충제를 함께 넣어두면 옷감이 상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